스킵네비게이션

인사말

MESSAGE 내실 있는 교육대학원 운영을 위하여

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진주교육대학교가 1923년 경남 공립 사범학교로 출범하여 1983년 4년제 진주교육대학교로 승격된 이래, 우리 교육대학원은 1996년 8개 전공 65명으로 출발하였으나, 2020학년도에 AI융합교육전공이 신설, 현재는 26개 전공에 교사와 일반인을 포함하여 400여 명의 대학원생이 재학하고 있는 만큼 지식 창출과 교육을 통한 전문인을 양성하는 대학원 본연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교육대학원은 융합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화석화된 교육과정에서 탈피하여 전공 간의 협동적 강좌를 개설하거나 학기마다 수강생을 위하여 새롭게 강좌를 개설할 수 있도록 하여 수요자가 요구하는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강생의 편의를 위하여 토요일에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교육대학원은 국립대학의 특성상 등록금이 저렴하며, 55% 이상의 재학생이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2018학년도부터 방학을 이용한 해외 선진대학 교육연수 및 ODA 국가 교육봉사 활동의 기회를 제공, 경비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교육대학원에서는 전문성 신장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교사에게는 상담교사, 특수교사 자격증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일반 재학생에게는 한국어교육 교사, 다문화 사회 전문가 자격증을 받을 수 있도록 전공을 개설(운영)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모든 전공에서는 전문성을 갖춘 교수 및 강사진이 지도하고 있으며, 특히 재학생의 박사과정 진학에 필요한 강좌를 열어 학문의 기초를 닦을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우리 교육대학원은 수요자의 학문적 욕구에 부응하는 내실 있는 교육 중심 대학원이 되기 위하여 오늘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문 연구와 자격증 획득을 원하는 분들은 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꿈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장 교육학박사 김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