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킵네비게이션

인사말

DREAM CUE Dynamic, Resilience, Emotion, Art of humanity, Master plans

진주사범·교육대학교는 1923년 3월 31일 경상남도 국립 사범학교 설치인가를 받은 아래 줄곧 초등교사 교육의 요람으로 발전을 거듭해 왔습니다.

2023년이면, 우리 대학교는 개교 100주년을 맞게 되는데, 이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초등교사 양성 기간을 의미합니다. 역사에 걸맞게 우리 대학 출신은 교육계를 비롯한 각계각층에서 왕성하게 활동하여 진주가 교육도시로 자리매김 될 수 있는 주춧돌이 되었습니다. 그동안 국내·외적으로 많은 상황 변화가 있었지만 품격과 전문성을 갖춘 초등교사 양성으로 교육의 중심축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우리 대학교도 시대가 요구하는 변화의 물결에 능동적으로 대처해야 살아남을 수 있으며 무한 경쟁 속에서 대학의 발전과 미래를 담보할 수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그동안 강의실·도서관·체육관·교사교육센터 등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였고 우수한 교수를 확보하여 교육·연구에 전념토록 하고 있으며, 입학사정관제를 도입한 학생 선발 방법의 개선과 선도적 교육 과정을 투입하여 품성과 전문성을 갖춘 교사를 양성·배출하여 왔습니다. 이는 우리 대학 구성원을 비롯한 동문, 지역 인사 및 출향 인사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은 바 큽니다.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국립대학으로서 국가의 지원에 의존해야 하는 우리 대학교는 교육재정 확충을 위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또한, 교육문화관의 신축, 도서관의 현대화, 대학 본부의 리모델링 등으로 재원의 수요는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재정을 국가의 지원에만 의존할 것이 아니라 자구책을 적극적으로 마련하여야 합니다.

존경하는 진주교대 가족 여러분!!

우리 대학교에서는 보다 나은 교육 환경 조성과 훌륭한 교사 양성을 위해 발전 기금을 모금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교의 구성원을 비롯한 교육과 우리 대학의 발전에 관심을 가지신 분들의 적극적 참여와 정성 어린 후원을 기대합니다. 우리 대학교에서는 여러분들의 소중한 정성에 우리 대학의 혼을 담아 품격 있는 교사를 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노력이 거듭되면 우리의 후세들에게는 보다 나은 환경에서 구김살 없이 교육받을 수 있는 여건을 구축해 줄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많은 분들의 동참을 호소합니다. 감사합니다.

재단법인 진주교육대학교 발전기금재단 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