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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정안내

진주교육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 규정

  • 제정1995. 5. 15 규정 제 120호
  • 개정2002. 3. 30 규정 제 271호
  • 전부개정2006. 9. 1 규정 제 367호
  • 개정2007. 10. 22 규정 제 376호
  • 개정2018. 7. 25 규정 제 634호

제1조 (목적)

이 규정은 진주교육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이하 "교육원"이라 한다)의 설치·운영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설치 목적)

교육원은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평생교육의 기회를 균등하게 보장하여 국가와 사회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조직)

  • 교육원에는 교육원장(이하 "원장"이라 한다)을 두며, 부장과 직원을 둘 수 있다.
  • 원장은 부교수 이상의 교원 중에서 총장이 임명하며, 총장의 명을 받아 교육원의 업무를 통괄하고, 소속 직원을 지휘·감독한다.
  • 부장은 전임교원 중에서 총장이 임명하며, 원장의 명을 받아 소관 업무를 수행한다.
  • 직원은 교육원의 사무 처리를 위한 업무를 수행한다.

제4조(운영위원회)

  • 교육원에 관한 중요사항을 심의하기 위하여 운영위원회(이하 "위원회"라 한다)를 둔다.
  • 위원회는 위원장을 포함하여 총장이 임명하는 3명 이상 7명 이하의 위원으로 구성하고 위원장은 원장이 된다.
  • 위원의 임기는 2년으로 한다.
  • 위원회는 위원장이 소집하고 그 의장이 되며, 재적위원 과반수의 출석으로 개의하고, 출석위원 과반수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제5조(위원회의 기능)

위원회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심의한다.

  • 교육원 운영의 기본계획에 관한 사항
  •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사항
  • 규정의 제·개정 및 폐지에 관한 사항
  • 그 밖에 교육원 운영에 관한 사항

제6조(강사)

교육원에는 교육에 필요한 강사를 둘 수 있으며, 강사는 원장이 위촉한다.

제7조(교육과정)

  • 교육원에는 일반과정, 자격과정, 특별과정 및 그 밖에 필요한 교육과정을 둘 수 있다.
  • 교육과정은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원장이 정하고 이를 총장에게 보고하여야 한다.

제8조(모집 정원 및 시기)

교육과정별 모집 정원과 시기는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원장이 정한다.

제9조(수강 자격)

교육과정별 수강 등록을 할 수 있는 사람의 학력과 자격 등에 관한 사항은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원장이 정한다.

제10조(수강생 선발)

교육원의 수강생 선발은 서류 전형에 의한다. 다만, 교육과정의 운영상 필요한 경우에는 면접시험을 실시할 수 있다.

제11조(수강료)

  • 교육원에 수강하고자 하는 사람은 등록 시에 정해진 수강료 등을 납부하여야 한다.
  • 수강료의 반환 사유가 발생할 때에는 「평생교육법 시행령」 제23조에 따른다.

제12조(수강 기간)

교육과정별 수강 기간은 원장이 따로 정한다.

제13조(평가와 수료)

  • 각 교육과정별 이수교과목·평가 등은 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원장이 정한다.
  • 수료는 해당 교육과정 총 수업시수의 70% 이상 수강한 사람으로 하며, 수료자에는 별표 제1호 서식에 의한 수료증을 교부한다. 다만, 자격과정은 해당 교육과정 수업시수의 80% 이상 수강한 사람으로 한다.

제14조 (재정)

교육원의 재정은 수강료, 보조금 및 그 밖에 수입금으로 충당하며, 운영은 「국립대학의 회계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령」 및 「진주교육대학교 재정 및 회계의 운영에 관한 규정」을 준용한다.

부칙

  • 이 원칙은 1995. 5. 15일부터 시행한다.

부칙

  • 이 원칙은 2002. 3. 30 부터 시행한다.

부칙

  • 이 규정은 2006년 9월 1일부터 시행한다.

부칙

  • 이 규정은 2007년 10월 22일부터 시행한다.

부칙<제634호, 2018. 7. 25.>

  • 이 규정은 공포한 날부터 시행한다.